티스토리 뷰
프로듀스48 순위 조작 전에 이가은 한초원의 실제 최종 순위는 각각 5위와 6위였던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즉 프로듀스48에서 아이즈원으로 데뷔한 최종멤버 12명 중 2명이 부당하게 PD의 조작으로 그 자리를 차치했다는 것인데요. 피해자 측에서 생각하면 아이즈원 조작 의심 멤버가 이가은과 한초원의 자리를 빼앗도 볼 수도 있지만, PD 조작으로 인해 결과 바뀐 것이기 때문에 오디션 참가자 모두 피해자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즈원 멤버중 조작 의심 멤버에 대한 궁금증들이 많은 것 같아, 프로듀스48 재판과 관련해, 당시 최종 멤버로 합격했던 최종 12명 중 3위까지 간단하게 분석해 봤습니다.
지금까지 아이즈원 프로듀스 101 데뷔 멤버들의 1주차 때부터 11주차까지 투표 순위를 알아봤는데요. 일단 그래프만 놓고 보면 그중 몇명이 아이즈원 조작 의심 멤버로 의심이 가는 상황이기도 하지만, 애초에 투표가 조작된 것이라면 누가 더 가져가고 덜 가져갔는지, 그건 확답을 할 수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이가은 한초원이 최대 피해자이지만, 아이즈원 멤버들을 욕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즉 조작한 PD가 욕먹고 죗값을 받아야 하는 것이죠. 그리고 개인적인 판단으로 이가은 한초원에게 미안하지만, 전 지금의 아이즈원 멤버 결과가 더 좋습니다.